靑 기무사 문건 공개에 “충격·처벌” VS “정치적 의도”_베토는 카누를 타겠지_krvip

靑 기무사 문건 공개에 “충격·처벌” VS “정치적 의도”_테라리아 악세사리 슬롯 모드_krvip

청와대가 추가 공개한 국군기무사령부의 '계엄령 문건'에 대해 각 당은 엇갈린 반응을 내놨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정의당은 충격이라며 관계자 엄벌을 요청한 반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게 아니냐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오늘(20일) 브리핑에서 "박근혜 정부의 기무사가 계엄령을 실제 꼼꼼히 검토한 것으로 드러나 큰 충격"이라며 "경악을 금치 못하게 만든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변인은 "문건에 따라 촛불시위를 제압하기 위해 계엄을 발동했다면, 얼마나 많은 무고한 목숨이 80년 5월처럼 쓰러져 갔을지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면서 "군의 정치개입과 쿠데타 음모를 이번 기회에 발본색원해, 국민에게 총부리를 들이대려 했던 책임자들을 엄벌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평화당 이용주 대변인도 "당시의 긴박한 상황을 돌이켜볼 때 아찔하고 충격적"이라며 "반헌법적 대 국회 쿠데타 수준으로, 헌법과 법률을 위반한 사안"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문건의 지시자, 기획자, 실행자 등을 철저히 조사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도 "이런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내란 음모'라고 일컫지 않는다면, 도대체 무엇이 내란이고 쿠데타이겠는가"라며 "천인공노할 음모를 꾸민 이들을 절대 용납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반면,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청와대 대변인이 문건 내용을 선별적으로 공개했다"면서 "진실을 규명하고 군을 개혁하겠다는 것인지, 정치적·정략적으로 활용하겠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청와대가 나설수록 정치적 의도를 의심받게 될 것"이라며 "청와대는 독립 특별수사단의 수사 결과를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도 "특별수사단이 발표해야 할 문건을 청와대가 발표한 것은 최저임금 문제로 대통령 지지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한 정치적 술수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다만, "발표 내용은 가히 충격적"이라며 "반드시 진실이 규명돼야 하고, 관련 책임자는 엄벌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