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울릉 오징어 이렇게 구별하세요”_많은 베팅 가치_krvip

“진짜 울릉 오징어 이렇게 구별하세요”_크림반도의 러시아 카지노_krvip

<앵커 멘트>

가짜 울릉도산 오징어가 심심찮게 유통되면서 가뜩이나 어획량 감소로 힘든 울릉 주민들을 더 힘들게 하고 있는데요.

울릉군과 울릉 수협이 진짜 울릉 오징어 구별법 알리기에 적극 나섰습니다.

울릉 김애진 아나운서가 그 내용을 소개합니다.

<리포트>

그 날 잡은 오징어를 바닷물로 세척한 뒤 바로 가공해 손질하는 울릉 오징어.

청정 자연 속에서 말려져 특유의 향과 쫄깃쫄깃한 맛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가짜 울릉 오징어가 수시로 전국 각지에 유통되면서 울릉 어민들의 속을 썩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세운(울릉 태하 어촌계장) : " 죽고싶은 심정입니다. 우리 어민들은 열심히 울릉 오징어를 말려 소득을 많이 올리려고 하는데... 지금 울릉도 오징어 어획도 저조한데다가..."

교묘하게 포장된 유사 상품에 울릉 오징어에 대한 불신이 커지자 울릉군이 직접 구별법을 알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오징어 다리 사이에 끼워진 나무 조각인 이 탱기를 보면 울릉도산 오징어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울릉도 산 등록 제467호 라고 찍혀 있거나 태하리와 같은 울릉도내 지명이 표기돼 있다는 겁니다.

<인터뷰> 김영복(울릉 수협 판매과장) : "저희 울릉도 수협에서는 울릉군 보조 사업인 탱기대와 포장지를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울릉 오징어 어획량은 지난 2003년 7천323톤에서 지난해는 985톤까지 줄어든 상황.

브랜드 가치만이라도 지키기 위해 섬 전체가 안간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애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