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中 외교·국방 수뇌부, 내주 워싱턴서 북핵 대책 논의_친구와 스트립 포커를 하는 남자_krvip

美中 외교·국방 수뇌부, 내주 워싱턴서 북핵 대책 논의_온라인 포커 실제 돈 무료_krvip

미국과 중국의 외교·국방 핵심 수뇌부들이 북핵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논의에 들어간다.

미 국무부는 15일(현지시간) 북핵 대책 등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질 미·중 고위급 외교·안보 대화 기구 첫 회의가 오는 21일 워싱턴에서 개최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협의 기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 4월 마라라고 정상회담 당시 합의해 신설됐다. 이번 회의에 미국 측에선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이, 중국 측에선 양제츠 외교담당 국무위원과 중국인민해방군 총참모장 팡펑후이 상장(上將·대장) 등이 참석한다.

헤더 노어트 미 국무부 대변인은 "핵심적인 외교·안보 사안에 대한 이견을 줄이고 협력 분야를 확대하는 데 회의의 목적이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중국의 독보적인 대북 영향력 등을 언급하면서 "미국은 중국이 추가적인 대북 압박을 위해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강조해, 북한에 대한 중국의 제재 강도를 더 끌어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와 관련, AFP와 교도통신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이 이번 회의의 주요 안건이 될 것이라면서, 틸러슨 장관도 이에 집중하겠다는 의중을 내비쳤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