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여행앱 ‘트립스’ 출시…온라인 여행시장 진출_스포츠 베팅에서 돈을 인출하는 방법_krvip

구글, 여행앱 ‘트립스’ 출시…온라인 여행시장 진출_베토 피자 전화_krvip

구글이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새로운 여행 앱 '트립스'(Trips)를 공개하면서 온라인 여행시장 진출 확대를 선언했다.

20일 IT전문매체 더버지와 블룸버그 등은 구글이 이날 여행 계획을 세우는 동시에 가이드 기능도 할 수 있는 무료 앱 트립스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구글 앱의 본격적인 온라인 여행시장 진출로 '트립어드바이저'와 '옐프' 등 기존 여행 앱 간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이 앱은 이메일을 통해 비행기 티켓과 호텔 예약, 차량렌트 등에 관한 정보를 자동취합한다.

또 200개가 넘는 전 세계 도시에 대한 가이드는 물론 개인별 구글 히스토리에 기반해 레스토랑이나 행선지 등을 추천 해준다.

여기에 해외에서 비싸게 데이터를 내려받지 않아도 오프라인 상태에서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여행 가기 전에 목적지에 관한 정보를 모두 다운로드 받으면, 오프라인에서도 지도 기능을 포함한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전환하면 특정 목적지가 문을 닫았는지, 열었는지 실시간 정보를 알려주며 날씨에 따라 실내와 실외 활동을 추천하기도 한다.

리처드 홀덴 구글 상무는 더버지와의 인터뷰에서 "'트립스'는 2년여 간 구글의 여행 관련 상품을 거듭 개선한 끝에 마련한 결정체"라면서 "여행자들이 여행정보를 사전에 정리하고 돌아다닐 때 반드시 활용하는 필수불가결한 앱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