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터면” 초등학교 화재 1,200여 명 대피_피씨방 메뉴_krvip

“하마터면” 초등학교 화재 1,200여 명 대피_바이낸스에서 많은 돈을 버는 방법_krvip

[앵커]

어제(18일) 경남 통영의 한 초등학교에서 불이 나 학생과 교직원 천 2백여 명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이 불로 학생 등 5명이 연기를 마셨고, 차량 19대가 탈 정도의 아찔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박기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초등학교 건물에서 시커먼 연기가 쉴새없이 뿜어져 나옵니다.

건물 앞에 주차된 차량에서는 불길이 치솟습니다.

["물, 물, 물."]

어제(18일) 오후 2시쯤 경남 통영시의 한 초등학교에서 큰 불이 났습니다.

폐지 보관소에서 시작된 불로 추정됩니다.

불이 난 폐지 보관소는 학교 건물과 바로 붙어 있어 불길이 순식간에 옮겨붙었습니다.

학교 안에서는 5,6학년이 수업 중이었고, 저학년은 하교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학부모/음성변조 : "아이들은 울고 막 그랬어요. (학교) 옆에 아파트가 조그마한 게 있거든요. 그쪽으로 막 사람들이 막 대피를 하고…"]

다행히 학생과 교직원 천2백여 명이 질서있게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3명이 연기를 마셔 치료를 받았습니다.

맞은 편 초등학교에서도 학생 두 명이 연기를 마시고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김균호/통영소방서 예방안전과 : "선생님들 지도 아래에 어린 학생들이 매뉴얼대로 잘 따랐기 때분에 신속한 대피가 가능해서 피해가 적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불길이 크게 번지면서 학교에 주차된 차량 19대가 탔고, 5층짜리 학교 본관 건물 3천㎡가 불에 탔습니다.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소방차 29대와 소방 인력 80여 명을 동원해 한 시간 50분 만에 불을 모두 껐습니다.

불이 난 학교는 오늘(19일)과 내일(20일) 휴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KBS 뉴스 박기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