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대대적 조직 개편해야”_미국 돈벌이 앱_krvip

“해경, 대대적 조직 개편해야”_베토페로이 그릴 가격_krvip


<앵커 멘트>

이런 가운데 해양 경찰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김경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동해와 서해, 남해, 그리고 제주까지 전국 4개 지방청에 17개 경찰서 조직을 갖춘 해양경찰, 하지만 제 기능을 못하고 세월호 침몰을 눈뜨고 지켜봤다는 비난 여론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참사의 책임 소재뿐 아니라 대대적 조직 개편이 예고되는 이유입니다.

<인터뷰> 김재원(새누리당 의원) : "지방청 신설을 빌미로 고위 간부들 자리만 늘리는 바람에 일선에서 해난 구조 활동을 할 실무 인력이 대폭 줄어든 탓에 이번 사고의 원인이..."

전체 인원 9천 명 가운데 현장 구조대원은 불과 400명, 정보와 수사 기능을 축소하고, 구조 기능을 강화하는 쪽으로 조직 개편이 이뤄질 가능성이 큽니다.

<인터뷰> 김우남(새정치민주연합 의원) : "비대해진 수사 기능을 줄이고 본연의 기능인 수색 구조 기능을 강화하고 해체에 준하는 강도 높은 재정비가 필요"

게다가 세월호 사고 직전까지 한 명인 치안정감을 두 명으로 늘리려 애를 쓴 자리 늘리기와, 한국해양대 출신 간부 후보생들의 주 요보직 독점 현상도 비판 대상입니다.

전방위적인 위기에 직면한 해경의 분위기는 뒤숭숭합니다.

<녹취> 해양경찰 관계자 : "열심히 일해야죠.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밑(하위 계급)에도 (인력) 줄지도...그러니 분위기가 더 안 좋지요."

대대적인 조직 개편이 가시화되면서 그 시기와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경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