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양 헬기 추락…미신고 인원 3명 탑승 왜?_온라인으로 무료로 돈을 버는 방법_krvip

강원 양양 헬기 추락…미신고 인원 3명 탑승 왜?_맥주 슬롯_krvip

산불 예방 활동을 벌이던 헬기가 강원도 양양군에서 추락해 탑승자 5명이 사망했습니다.

오늘(27일) 오전 10시 50분쯤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어성전리의 한 야산에 헬기 한 대가 추락했습니다.

사고 현장 인근에 사는 한 주민은 "집에서 헬기가 산불 방송하는 것을 들었는데 불과 2∼3초 뒤에 '퍽' 하는 소리가 들렸다"며, "그러더니 시커먼 연기가 바로 올라와서 '헬기가 잘못됐구나'하는 생각이 들어 바로 신고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추락 현장에서 100미터 떨어진 민가 마당에 헬기 파편이 날아가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사고 발생 뒤 구조에 나선 소방당국은 현장에서 시신 5구를 수습했습니다.

처음에는 70대 기장과 50대 부기장 겸 정비사로 추정되는 시신 2구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현장에서 시신 3구가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사고 헬기는 산불 예방과 진화 등을 위해 양양군과 속초시, 고성군 등 3개 시군이 공동으로 임차한 S-58T 기종 헬기로 오늘(27일) 오전 9시 30분쯤 추락지점에서 30㎞ 정도 떨어진 속초시 대포동(설악동)에서 이륙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고 헬기가 이륙하기 전 국토교통부 서울지방항공청 측에는 기장 외 한 명이 탑승해 오전 9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산불 예방 계도 방송을 한다고 비행계획 신고가 이뤄졌습니다.

하지만 헬기가 이륙한 계류장 CCTV에는 사고 헬기에 기장을 포함한 5명이 탑승하는 영상이 촬영됐습니다.

경찰은 비행계획 등을 토대로 시신 5구의 신원을 확인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3구는 71살 이 모 기장과 54살 김 모 정비사, 그리고 20대 정비사로 파악된다고 밝혔습니다.

나머지 2명의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경찰은 2명 모두 50대 정비사의 지인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 헬기 사고 충격이 커 사망자의 정확한 신원 확인에는 시일이 필요할 전망입니다.

경찰은 우선 사망자의 신원 확인에 주력하는 한편, 미신고 인원의 탑승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또, 국토교통부도 사고 헬기에 장착된 블랙박스 등을 찾아 헬기 추락 원인 등을 규명할 계획입니다.

항공 전문가들은 사고 헬기가 18인승으로 미신고 인원 탑승이 사고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은 낮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블랙박스가 수거되더라도 사고 충격 등으로 당시 영상이 훼손됐을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사고 헬기는 미국 시코르스키사가 제작한 S-58T 기종(등록번호 HL9678)으로, 1975년에 제작된 기령 47년의 노후 헬기입니다.

1989년 울릉도에서 경북 영덕으로 비행하다 추락해 13명이 숨진 헬기와 같은 기종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