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사업재편 추진 기업에 1조원 규모 금융지원_돈 버는 코끼리 게임 이름_krvip

금융위, 사업재편 추진 기업에 1조원 규모 금융지원_멘도사의 카지노_krvip

금융위원회가 사업재편을 추진하는 기업의 경쟁력 회복과 신산업 진출 등을 지원하기 위해 약 1조 원 규모의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사업재편기업을 주목적 투자대상으로 하는 펀드를 신설해 2,200억 원 규모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중심의 '사업재편 혁신펀드'를 750억 원, 기업은행 중심의 '사업재편 펀드'를 1,450억 원 규모로 조성해 사업재편 추진 기업 등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또 사업재편기업에 우대금리 등을 제공하는 전용 대출·보증 상품을 마련해 7,000억 원 이상 지원합니다.

산업은행이 '사업경쟁력강화 지원자금'(5,000억 원)을 통해 사업재편 승인 기업을 대상으로 금리를 최대 1.0%p 인하할 예정입니다.

신용보증기금은 '사업재편 보증'(1,000억 원)을 통해 사업재편 승인기업과 추진기업에 보증비율·보증료·보증한도 우대 등을 제공하게 됩니다.

또 사업재편기업 P-CBO를 통해 사업재편 승인기업 대상으로 1,0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사업재편 승인기업이 보유한 자산을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에 매각 후 임대하는 방식으로도 1,000억 원 규모의 유동성을 공급합니다.

정부는 금융지원이 가능한 기업들이 사업재편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사전선별 작업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