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기피습 루슈디, 인공호흡기 떼고 대화…유머감각 여전”_어떻게 돈을 벌지_krvip

“흉기피습 루슈디, 인공호흡기 떼고 대화…유머감각 여전”_베타 음성이지만 임신 중임_krvip

'악마의 시' 작가 살만 루슈디(75)가 흉기 공격을 당한 지 하루 만에 인공호흡기를 떼고 대화를 나눌 수 있을 정도로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루슈디의 출판 대리인인 앤드루 와일리는 현지시각 14일 "루슈디가 인공호흡기를 제거했으며 회복 과정에 들어갔다"면서 "부상이 심각하기 때문에 회복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나 그의 상태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앞서 루슈디의 동료 작가 아티시 타시르는 전날 저녁 트위터를 통해 "루슈디가 인공호흡기를 떼고 이야기를 하고 (농담도 던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 루슈디의 아들 자파르는 가족을 대표해 성명을 내고 "부상이 심각하지만 아버지의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유머 감각은 여전히 살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강연 당시 아버지를 도와준 청중 및 경찰, 의료진 등에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루슈디는 전날 미국 뉴욕주 셔터쿼에서 열린 문학 축제에서 강연을 준비하던 중 무대로 돌진한 20대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목과 복부 등을 찔렸습니다.

중상을 입은 루슈디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았고, 그 직후 와일리는 루슈디가 인공호흡기에 의존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와일리는 루슈디의 팔 신경이 절단되고 간도 손상됐으며 한쪽 눈을 잃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루슈디는 1988년작 소설 악마의 시에서 이슬람 예언자 무함마드를 불경하게 묘사했다는 이슬람권의 거센 비난에 직면하면서 수십 년간 살해 위협에 시달려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