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황 대행, 특검 연장 승인”…與 “월권 말라”_레프러콘 슬롯_krvip

野 “황 대행, 특검 연장 승인”…與 “월권 말라”_브라질 상원 의원은 얼마를 벌나요_krvip

야권은 25일(오늘)도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게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을 승인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기동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구두 논평을 통해 "황 총리가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을 승인하지 않으면 박근혜 대통령의 부역세력이자 실질적인 2인자로서 역사의 심판대에서 국민으로부터 탄핵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검 연장은 작년부터 대한민국 광장 곳곳에서 촛불을 들고 불공평과 부정을 바로잡고자 나선 시민에게 권한대행으로서 줄 수 있는 작은 위로"라면서 "꼭 승인 권한을 행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도 이틀째 국회에서 농성을 이어가며 "특검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특검이 대통령 대면조사와 청와대 압수수색을 하지 못했고, 우병우를 구속시키는데도 실패한 채 시간에 쫓겨 해체될 위기에 놓여있다"면서 "국정농단의 진실을 규명하라는 국민의 뜻에 따라 황 대행은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을 승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경록 국민의당 대변인도 논평에서 "박근혜 정부의 부역자가 될지 아니면 국민의 뜻을 수용한 권한대행이 될지, 특검 연장 수용 여부가 황 총리의 미래를 가를 것"이라고 말했다.

오신환 바른정당 대변인 역시 "수사 기간 연장 여부는 특검이 판단할 몫으로 수사가 미비해 기한 연장을 요청한 것"이라면서 "기한 연장은 황 권한대행이 정치적으로 판단할 게 아니라 절차적 승인만 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수사기한 연장 여부에 정치적 유·불리를 따져선 안 된다"며 "연장하지 않을 경우 발생할 혼란에 대해 황 권한대행은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야권의 공세에 김성원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수사기한 연장 여부는 황 권한대행이 알아서 잘 판단하면 될 일"이라며 "야권은 행정부와 사법부에 대해 월권을 해선 안 된다"고 반박했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 권한대행 기념시계 논란과 관련해서도 "어려운 시국에 국정 공백을 최소화하려는 황 권한대행에 힘을 실어주지는 못할망정 무분별한 흠집 내기만 일삼나"라며 "차라리 황 권한대행을 좀 내버려두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