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서 15세 소년의 총기난사로 5명 희생…바이든 “제발 그만”_카니발 베팅_krvip

美서 15세 소년의 총기난사로 5명 희생…바이든 “제발 그만”_몬테 카지노의 이탈리아 캠페인 전투_krvip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州)의 한 주택가에서 현지시간 13일 오후 발생해 5명의 목숨을 앗아간 총기 난사 사건의 범인은 15세 소년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주도인 롤리 경찰은 어제 오후 롤리 헤딩햄의 뉴스 강변 주택가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에 대해 14일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번 총기 사건으로 16세부터 59세에 이르는 5명의 무고한 생명이 희생됐으며 사망자 중에는 출근길이던 경찰관도 1명 포함됐다고 AP통신은 전했습니다.

또 다른 경찰관도 총을 맞고 부상했으며, 59세 여성은 중태입니다.

경찰은 총기 발생 직후 이 일대를 샅샅이 수색해 총기를 난사하고 집에 숨어 있던 15세 소년을 3시간 만에 붙잡았습니다. 이 소년은 현재 중태에 빠져 병원에 입원 중입니다.

경찰은 이 소년이 주택가에서 총기로 두 명을 살해한 뒤 산책로를 따라 내려가며 다시 총을 난사해 3명을 더 숨지게 하고 2명에게도 상처를 입혔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 소년이 중태로 병원에 입원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그 과정에 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또 용의자와 피해자가 무슨 관계였는지를 포함해 총격 동기를 아직 밝혀내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사건과 관련해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산산이 부서진 지역사회를 생각하며 사랑하는 이를 잃은 유족과 함께 슬퍼한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올해 버펄로와 유밸디 사건 이후 불과 5개월 동안 뉴스에 나오지도 않는 사건을 포함해 미국에서 너무 많은 총기 난사 사건이 있었다"며 "너무 많은 가족이 배우자, 부모, 아이들을 영원히 빼앗겼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제발 그만하자. 우린 이러한 총기 난사의 끔찍한 부담을 짊어져야만 하는 너무나 많은 가족과 함께 슬퍼하고 기도해왔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