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시민단체 정상화 TF’ 발족 의결…“시민운동 가장한 비지니스 만연”_우연의 법학 포커 게임_krvip

국민의힘, ‘시민단체 정상화 TF’ 발족 의결…“시민운동 가장한 비지니스 만연”_팬더 슬롯 게임_krvip

국민의힘은 최근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을 지원해 온 시민단체를 둘러싸고 보상금 논란이 불거진 것을 계기로 ‘시민단체 정상화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하기로 했습니다.

TF는 시민단체 후원금과 국고보조금 사용 내역 등 시민단체 운영 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국민의힘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오늘(25일) 최고위원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시민단체 정상화 TF 발족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강 수석대변인은 “그간 시민단체의 탈을 쓰고 피해자와 국고보조금을 담보로 해 온 시민단체들에 대해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면서 “그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이 필요하다고 봤다”며 TF 발족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TF를 이끌 위원장은 오는 29일 열리는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을 지원해온 시민단체 ‘일제 강제동원시민모임’이 11년 전 약정을 근거로 피해자 유족들이 받은 징용 판결금 2억 원가량 중 20%를 요구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습니다.

김기현 대표도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 기부금 대부분을 자신들의 인건비, 관리사업비로 지출하며 피해자 직접 지원에 소홀한 단체가 피해자 보상금 수령금을 강탈하고 있었다”면서 “자신들의 배를 불리려 한 게 아닌지 의심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시민운동을 가장한 비즈니스이고 자신들의 일자리 창출 도구라는 비판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대표는 어제(24일) SNS를 통해서도 “시민단체라는 이름으로 국가보조금을 빼먹어 도둑질하고 피해자에게 돌아갈 보상금을 빼먹는 짓이 우리 사회에 만연돼 있다”며 “문재인 정권 내내 자행된 시민단체들의 특권과 반칙을 발본색원해 악의 뿌리를 없애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