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기자회 ‘언론 자유의 적’ 푸틴 포함_루피는 어느화에서 상처를 받았나요_krvip

국경없는 기자회 ‘언론 자유의 적’ 푸틴 포함_내일 리오 그란데 카지노 날씨_krvip

국제 언론 감시단체인 국경없는기자회(RSF)가 2일 발표한, 언론 자유를 억압하는 정치인과 단체 목록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포함됐다.

러시아 유력 일간 RBK에 따르면 프랑스 파리에 본부를 둔 RSF는 푸틴 대통령을 '언론 자유의 적' 목록에 포함시킨 이유와 관련 "현재 러시아의 언론 자유 상황이 1991년 소련 붕괴 이후 가장 안 좋다"고 지적했다. 기자회는 "웹사이트들이 법원 판결 없이 폐쇄되고 있고 지금도 4명의 기자가 수감돼 있다"고 설명했다.

모두 35명의 정치인과 단체 등이 포함된 '언론 자유의 적' 목록에는 이밖에 옛 소련권인 아제르바이잔의 일함 알리예프 대통령, 벨라루스의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대통령, 카자흐스탄의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대통령 등도 포함됐다.

세계 지도자들로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 라울 카스트로 쿠바 대통령,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 등이, 단체로는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 탈레반, 예멘 반군, 파키스탄 정보기관 ISI 등이 목록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