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개발 휴대용 위성통신장비 육해공 특수부대 납품_확실한 스포츠 베팅_krvip

국내 개발 휴대용 위성통신장비 육해공 특수부대 납품_그 일을 해서 돈을 벌다_krvip

국내에서 개발된 휴대용 위성통신장비인 ‘위성위치보고장치’가 올해 11월까지 육·해·공군과 해병대 특수부대에 납품됩니다.

방사청은 저궤도통신 위성을 기반으로 한 ‘위성위치보고장치’ 획득 사업에 2021년부터 약 138억원을 투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보다 성능이 개선된 장비를 국내 구매로 확보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 국내 업체가 개발한 위성위치보고장치가 구매시험평가를 통과했습니다.

기존 장비는 수명주기 10년이 넘은 데다 데이터와 음성 전송기능이 없어 별도의 무선통신장비와 연결이 필요했습니다. 새 장비는 성인 남성 손바닥 정도 크기에 1㎏ 이하의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고, 전 세계 60여개의 통신 위성을 기반으로 자체 통신이 가능합니다.

방사청은 육해공 특수부대가 지상·해상· 공중 모든 영역에서 글로벌 특수작전을 수행할 때 별도 장비 연결 없이 직접 국내 지휘소와 데이터 및 음성통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또한, 해외 파병지역 및 국제 분쟁지역에서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작전을 수행할 때 주요한 통신수단으로 활용될 전망입니다.

박영근 방사청 감시전자사업부장은 “위성위치보고장치의 사용으로 우리 특수부대 작전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향후 중동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K-방산’ 수출 증대에도 한몫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방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