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3당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부적격”_스포츠 베팅 네트워크_krvip

野 3당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부적격”_팔리냐스 포커_krvip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은 3일(오늘) 국회 인사청문회를 마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인사'라고 평가했다.

자유한국당 정준길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진정으로 협치를 원한다면, 국민의 목소리를 듣는다면 당연히 사퇴시키거나 자진사퇴를 권유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다면 그들이 그토록 비판했던 불통의 길로 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김 후보의 인사청문 심사경과보고서 채택과 관련해 "우리가 협조할 수 있겠느냐"며 "이낙연 국무총리보다 더 심한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은 김 후보자 임명이 강행될 경우 국회 의사 일정을 보이콧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당 김유정 대변인도 논평을 내 "인사청문회 결과 다운계약서, 논문 표절, 위장전입, 부인 부정취업 문제 등 각종 의혹들이 모두 개운하게 해소되었다고 보기 어렵다"며 "관행이었다는 자기 변명은 김상조 답지 않은 발언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재벌 대기업들이 우리도 역시 관행이라고 주장하면 그냥 넘어갈 것인가. 흠결을 지니고 출발한 공정거래위원장이 과연 재벌 개혁에 영(令)이 설 수 있을지 의문"이라며 "그런 점에서 김상조 후보는 부적격"이라고 밝혔다.

국민의당은 오는 5일 인사청문 심사경과보고서 채택 여부 등에 대한 입장을 정리할 방침이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 역시 구두 논평에서 "김 후보자가 시민사회단체 활동을 통해서 남을 비판하고 경제를 감시·감독하는 역할을 해왔는데, 자신의 삶에 대해서는 도덕적인 측면에서 관대했던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날 인사청문회에서 제기된 각종 의혹을 거론하면서 "누구보다 도덕성이 철저해야 하는 공정거래위원장 자리에는 부적격하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다만, 인사청문 심사경과보고서 채택 여부에 대해선 "논의해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