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FBI국장, 이메일사건 수사 전면에…힐러리 직접심문 가능성_포커 게임의 순서_krvip

美 FBI국장, 이메일사건 수사 전면에…힐러리 직접심문 가능성_바 도 치코스 카지노_krvip

한동안 수그러드는 듯했던 미국 민주당의 사실상 대선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이메일 스캔들'이 다시금 부각되고 있다.

이를 수사중인 미 연방수사국(FBI)의 제임스 코미 국장이 전면에 나서면서, FBI가 클린턴 전 장관을 직접 심문할 가능성이 제기돼 주목된다.

현지시간 오늘, 미 의회전문지 더 힐 등 미국 정치전문매체들은 로레타 린치 법무장관과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공항 면담'이 수사의 공정성 시비를 야기하면서 코미 국장이 이번 사건의 주도권을 쥐게 됐다고 전했다.

미 정치권에서는 코미 국장이 엄격하면서도 고집이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다 지난해 7월 FBI가 처음 이메일 스캔들 조사를 시작한 이후 민주당 일각에서 FBI의 조사 진행에 대해 불만을 가져 왔다는 점이 이런 상황 변화의 배경이라고 미국 언론들은 설명했다.

보수성향 온라인매체 '데일리 콜러'는 FBI 조사관들이 이날 워싱턴DC의 자택에서 클린턴 전 장관을 만날 것이라고 전했다.

FBI가 이날 당장 클린턴에 대한 조사에 나설지는 여전히 불분명하지만, 미국 언론들은 클린턴 전 장관의 이메일 스캔들에 대한 사법 처리 여부 결정이 빨라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메일 스캔들은 클린턴 전 장관이 국무장관 재직시절 공문서를 사설 이메일 서버로 주고받은 일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