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김치 종주국”…미국 캘리포니아주 ‘김치의 날’ 제정_맘모스 카지노 게임_krvip

“한국이 김치 종주국”…미국 캘리포니아주 ‘김치의 날’ 제정_메가세나의 최대 배팅액_krvip

한국이 김치 종주국임을 명시한 ‘김치의 날’ 제정 결의안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의회에서 처리됐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로스앤젤레스(LA) 지사는 현지시간 23일 매년 11월 22일을 캘리포니아주 ‘김치의 날’로 지정해 공식 기념하는 결의안이 주 하원을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 ‘김치의 날’을 제정한 것은 캘리포니아주가 처음입니다.

‘김치의 날’인 11월 22일은 배추와 무 등 주재료에 소금과 양념 채소, 젓갈을 비롯한 다양한 재료 하나하나(11월)가 어우러져 22가지 효능을 낸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결의안 통과에 앞장선 최 의원은 “한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캘리포니아에서도 한국 정부와 뜻을 같이해 ‘김치의 날’을 기념한다는 취지에서 결의안을 발의했다”며 “중국이 김치의 기원이라고 주장하는 것을 바로 잡고 김치가 한국의 대표 음식임을 미국에 알리는 내용이 결의안에 포함됐다”고 강조했습니다.

결의안 처리 직후 캘리포니아 주도 새크라멘토에서는 ‘김치의 날’ 제정을 축하하는 김치 홍보·시식 행사가 열렸습니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제1회 캘리포니아 ‘김치의 날’인 오는 11월 22일 LA에서 김치 만들기 체험, K-푸드 홍보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김치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한국농수산식품공사 LA 지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