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어린이 교통사고 30% 이상 증가”_다른 세계에서 힘을 얻었어_krvip

“휴가철 어린이 교통사고 30% 이상 증가”_더마코 카지노 전화_krvip

<앵커 멘트>

자녀들 방학과 함께 휴가 떠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휴가철 교통사고로 인한 어린이 사상자가 30퍼센트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안전 운전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생활경제 소식 이해연기자입니다.

<리포트>

최근 3년간 여름 휴가철에 10살 미만 어린이가 숨지거나 다친 교통사고는 하루 평균 293건.

평소보다 32퍼센트 증가했습니다.

또 휴가철 전체 부상자는 하루 평균 4천6백여 명으로 평소보다 5.1퍼센트 늘었습니다.

휴가철 사고 발생이 많은 지역은 강원도가 26.7퍼센트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경북 8.8퍼센트 전남 7.6퍼센트 순이었습니다.

또 오전 11시∼오후 3시 발생한 사고가 평소보다 8퍼센트 이상 많았습니다.

앞으로 건축물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는 리모델링을 할 경우, 공사 비용을 공사 후 절감되는 에너지 비용으로 장기간 분할상환하는 제도가 도입됩니다.

이에 따라 건축주는 창호 교체나 외부 단열 시공 등으로 에너지 효율을 개선할 때 초기 공사비에 대한 부담 없이 공사 후 절감되는 에너지 비용으로 공사비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우선 1980년부터 2000년까지 건설한 건축물의 리모델링을 1차적으로 지원할 방침입니다.

국토부는 그린 리모델링을 추진한 기존 건축물에 대해 재산세 감면 혜택을 부여하는 방안도 관계 부처와 논의 중입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