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4당 “黃, 특검 연장 즉각 승인해야”_모토로라 휴대폰 오픈 슬롯 잠금해제_krvip

野4당 “黃, 특검 연장 즉각 승인해야”_여론조사에서 누가 이겼는지_krvip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21일(오늘) 오전 국회에서 회동하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특검 수사기한 연장을 즉각 승인하라고 촉구했다.
또 황 권한대행이 이날까지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으면 특검 기간을 늘리는 특검법 개정안을 오늘 23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협의 결과 발표에 참여했던 김경진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황 대행이 연장을 거부하면) 현실적으로 이 법안을 직권상정해서 표결하면 된다"며 "국회법에 보면 국가가 긴급상황에 있을 때는 (직권) 상정이 가능하다고 보는데, 대통령 유고 상태가 그런 (비상) 사태가 아니냐"라고 말했다.

바른정당은 김정남 피살 등 국내외 상황을 준 비상사태로 해석할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19대 국회에서 정의화 국회의장이 테러방지법을 직권상정했을 때도 국가비상상황에 해당한다는 조건을 적용했다는 전례가 있어 이번에도 특검법 연장안 직권상정이 가능하다는 해석도 나왔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김 수석대변인은 이런 직권상정 가능성을 정세균 국회의장과 야당 대표들이 공식적으로 논의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만약 야당이 발의한 특검법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면 오는 28일 특검 종료일로부터 최장 50일까지 시한이 연장된다. 법 개정안 통과 없이 황교안 권한대행이 특검 연장을 승인하면 당초 특검법 원안에 따라 30일의 추가 수사기간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