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DC “백신 접종 마친 사람, 국내외 여행해도 돼…권고는 아냐”_주식 베타 지표_krvip

美 CDC “백신 접종 마친 사람, 국내외 여행해도 돼…권고는 아냐”_해킹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미국에서 코로나19 백신을 모두 맞은 사람은 다소 위험이 있기는 하지만 여행을 해도 된다고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현지 시간 2일 밝혔습니다.

CDC는 여행 지침을 업데이트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은 자신이 낮은 위험을 감수하고 여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CNN 방송과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습니다.

CDC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마스크 착용을 포함한 방역 조치를 지키는 한 미국 내에서 여행할 수 있으며, 여행 전 코로나19 감염 검사를 하거나 여행 후 격리를 할 필요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해외여행의 경우에도 여행 목적지 국가에서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요구하지 않는 한 출국 전 코로나19 검사나 귀국 후 격리가 필요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CDC는 해외여행 뒤 미국으로 돌아올 때는 국제선 탑승 전 코로나19 검사를 해 음성 결과를 받고, 귀국 후에도 3∼5일 사이에 또 한 번 검사를 받도록 했습니다.

CDC가 말하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은 코로나19 백신 마지막 접종분을 맞은 지 2주가 지난 사람입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