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아들 50억’ 곽상도 의원 관련 긴급 최고위 소집_비디오를 만들고 돈을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힘, ‘아들 50억’ 곽상도 의원 관련 긴급 최고위 소집_인터클럽 빙고_krvip

자산관리사 ‘화천대유’로부터 아들이 퇴직금 등으로 50억 원을 받은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에 대해, 국민의힘이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오늘(26일) 오후 5시 긴급 최고위를 열고, 곽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와 수위 등을 논의합니다.

한 당직자는 KBS와의 통화에서 “지도부 내에 곽 의원을 제명해야 한다는 기류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또다른 당직자는 “이준석 당대표가 지금 미국에 머물고 있는 상황인 만큼, 문제의 심각성만 주지한 뒤 내일(27일) 의원총회에서 당사자를 포함한 여러 의견을 듣고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의견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당직자는 “명목상으로만 보면 곽 의원에 대해 수사가 시작된 것도 아니고, 50억 원을 받은 것 역시 본인이 아니라 곽 의원 아들”이라면서 “곽 의원의 반발이 나올 수 있는 만큼 쉽게 결정하기 어려운 문제”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곽 의원은 KBS와의 통화에서 아들이 50억 원을 받은 건 맞지만, 이는 약정에 따른 성과급과 퇴직금을 합친 금액이라며 아들의 취업 과정 등에 일절 관여하지 않았다고 해명했습니다.

또 “큰 그림의 조그마한 부속으로서 일한 사람더러 비정상이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그 큰 그림을 그리고 크게 만드신 분이 있어서 이런 일이 생긴 것”이라며 대장동 개발 사업 당시 성남시장을 지낸 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특검에 응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