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기업, 임직원 백신 자체 접종 나서…다음달 말부터 시작_마리오 그림 포커 플러시_krvip

국내 대기업, 임직원 백신 자체 접종 나서…다음달 말부터 시작_한게임 슬롯 코드_krvip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이 확대되는 가운데 기업들이 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백신 자체 접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27일부터 사업장 내 부속 의원을 통해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수원사업장을 비롯해 구미·광주·기흥·화성·평택·천안 등 사내 부속 의원이 있는 사업장의 만 18∼59세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이 접종 대상입니다. 또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등 삼성 주요 계열사들도 다음달 말부터 임직원 백신 자체 접종에 들어갑니다.

현대차와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 주요 대기업들도 임직원 자체 백신 접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부속 의원이 있는 사업장에서 백신접종을 검토 중이며, SK하이닉스는 이천·청주 사업장에서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백신 자체 접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도 파주·구미 등 사업장 내 부설 의료시설에서 간호인력을 채용하며 임직원 자체 접종을 할 예정입니다. 포스코 역시 방역 당국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서 제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방역 당국이 발표한 코로나19 예방접종 3분기 시행계획에 따르면, 국내 백신 접종 대상은 3분기부터 18세 이상 일반 국민으로 순차적으로 확대되며, 당국은 9월 말까지 국민 3천600만명에 대해 1차 백신 접종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