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문가들 “원숭이두창 대응 너무 느려”…“통제력 상실” 우려_오늘 아침 카지노 사진_krvip

美 전문가들 “원숭이두창 대응 너무 느려”…“통제력 상실” 우려_포커 계정 이메일을 변경하는 방법_krvip

유럽을 중심으로 원숭이두창이 확산하는 가운데 미국에서 이 질병에 대한 통제력을 잃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습니다.

현지시각 3일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미국의 일부 전염병 및 공중보건 전문가들은 조 바이든 정부의 원숭이두창 대응이 너무 느리다면서 이는 코로나19 발병 때와 비슷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원숭이두창이 기존과 다른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데도 상당히 제한된 검사와 백신 보급으로 발병 확산을 초래하고 있다는 게 이들 주장의 요점입니다.

미 전국성병예방협력센터(NCSD) 데이비드 하비 이사는 "미국은 검사 간소화와 가용 백신 제공, 치료제 접근 합리화 모두에 뒤처져 있다"며 "세 영역 모두 관료적이고 느리며, 이는 발병을 억제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미국 정부는 원숭이두창에 대한 접근법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시시 자 백악관 코로나19 대응조정관은 최근 "우린 원숭이두창이 어떻게 퍼지는지 안다. 감염자를 식별할 검사 도구와 효과적인 백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현재 미국 30개 주와 수도 워싱턴DC, 미국령 푸에르토리코에서 460명이 원숭이두창에 감염됐습니다. 하지만 감염 전문가들은 광범위한 검사가 이뤄지지 않기에 이는 실제보다 적은 수치로 보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