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日 “압박 강화”…中 “유엔 결의 위반”_포커 스타 보너스 코드_krvip

美·日 “압박 강화”…中 “유엔 결의 위반”_다스로 카지노_krvip

<앵커 멘트>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일본 측으로 향하자 일본 정부는 이를 강력 규탄하고,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열어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북한 미사일 발사에 대한 불만을 표출했고, 중국도 북한을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김진화 기자, 주요국가 반응 전해주시죠.

<리포트>

일본 정부는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하자 오전과 오후 잇따라 국가안전보장회의, NSC를 소집해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앞서 스가 관방장관은 관련 브리핑에서 미사일 발사는 UN 안보리 결의 위반이라며 북한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아베 총리도 독일에서 열리는 G20에서 북한 미사일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베 총리는 이어 북한 문제의 열쇠를 쥐고 있는 중국 시진핑 주석, 러시아 푸틴 대통령에 대해서도 더욱 건설적인 대북 대응을 하도록 요구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직후 김정은 위원장을 비꼬는 글을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북한이 또 미사일을 발사했다”며 "이사람은 할 일이 그렇게도 없냐"고 비꼬았습니다.

또 "중국이 북한을 더 압박해 이같은 상황을 끝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선 북한이 발사한 탄도 미사일이 최대 6,700km를 날아 미국 알래스카 주를 타격할 수도 있다는 전문가 분석도 나왔습니다.

중국도 북한을 강하게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북한이 오늘 오후 ICBM 발사에 성공했다고 발표하자, 중국 외교부는 북한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결의를 위반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지금까지 국제부에서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