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일자리, 양적·질적으로 크게 개선…속도감 있게 정책추진”_축구는 돈을 벌어_krvip

靑 “일자리, 양적·질적으로 크게 개선…속도감 있게 정책추진”_간호 기술자로 돈 버는 방법_krvip

청와대는 오늘(11일) 통계청이 발표한 고용동향에서 지난달 고용률이 61.4%를 기록하며 8월 기준 22년 만에 최고치로 집계된 것과 관련, "고용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크게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브리핑에서 '통계청 발표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언급이 있었나'라는 질문에 "(문 대통령이) 특별히 언급한 것은 없지만 자료를 보면 고용률이 최고치로 나왔고, 실업률이 크게 하락하는 수치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고 대변인은 "40대를 제외한 모든 연령대에서 고용률이 상승하고, 실업률도 모든 연령에서 하락하는 등 고르게 고용이 개선되는 모양새"라며 "앞으로도 고용 안전망 강화 등을 통해서 일자리 정책이 많은 성과를 내도록 속도감 있게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고 대변인은 조국 법무부 장관 취임과 맞물려 법무부 간부들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제외한 수사팀 구성을 언급했다는 보도와 관련한 질문에 "여기는 법무부가 아니다. 제가 답할 사안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