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감사원에 ‘부동산 조사’ 의뢰…“법적 시비 관계없어”_클럽 드 포커 너트_krvip

국민의힘, 감사원에 ‘부동산 조사’ 의뢰…“법적 시비 관계없어”_카지노 애비뉴에 있는 아파트 매매_krvip

국민의힘이 당 소속 의원 102명 전원과 배우자, 직계존비속에 대한 부동산 거래 실태 조사를 감사원에 의뢰했습니다.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와 전주혜 원내대변인, 강민구 원내대변인은 오늘(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감사원에 조사 의뢰서를 제출했습니다.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는 조사 의뢰서 제출 후 기자들과 만나, "대한민국에서 가장 전문성이 있고 정치적으로도 중립성과 독립성이 확보돼있다고 볼 수 있는 감사원에 조사를 의뢰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감사원이 국회의원을 감사할 법적 근거가 없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감사원법에 직무감찰 대상으로 국회를 배제한 것은 삼권분립 존중 차원인데, 저희가 자발적이고 선제적으로 의뢰하는 것"이라며, "이 때문에 법적 시비와 관계없이 감사원이 전문성을 발휘해서 철저히 조사를 해달라는 의미"라고 말했습니다.

감사원법 24조는 국회 소속 공무원 등은 직무감찰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추 원내수석부대표는 또, 감사원이 "청와대 비서관과 수석, 실장, 정부 부처 장·차관들에 대해서도 함께 조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감사원이 조사를 거부할 경우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 응할지를 묻는 말에는 "감사원 의견을 받아본 뒤에 필요하면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검토하겠다"며, "가장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할 수 있는 곳을 검토해 후속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답했습니다.

앞서 국민의힘은 여권에서 권익위의 부동산 전수 조사를 받으라고 압박하자, 민주당 출신 위원장이 있는 권익위 조사는 신뢰할 수 없다며 감사원 조사를 받겠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