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국립대교수회연합 “조건없는 협의로 ‘의료대란’ 해결해야”_포커에서 같은 무늬의 두 장의 카드_krvip

거점국립대교수회연합 “조건없는 협의로 ‘의료대란’ 해결해야”_소프트 카지노 해변_krvip

의대 증원 정책에 반발한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이 확산하는 가운데, 전국 거점 국립대 교수들이 정부에 공식 대화 제안과 함께 “2천 명 증원 원칙” 완화를 촉구했습니다.

주요 국립대 교수회장들의 연합인 거점국립대학교수회연합회(거국련)는 오늘(25일) 성명을 내고, 현재 의료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는 책임 있는 의료단체와 공식적인 대화를 즉시 시작해달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2천 명 증원 원칙을 완화해 현실을 고려한 증원 정책을 세워달라”고도 요청했습니다.

거국련은 성명에서 “의사의 수를 급격히 늘려 모든 국민이 동등한 의료 서비스를 받게 하겠다는 현 정부의 강력한 의지가 의료계의 거센 반발에 직면하면서 사회적인 갈등이 격화되고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의료공백 사태가 초래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정부와 의료계는 자신들의 정당성만을 강조하며 ‘의료대란’을 심화시키고 있다”며, 조건 없는 협의를 통해 ‘의료대란’을 조기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성명에는 앞서 정부의 의대 정원 수요 조사에서, 전국 40개 의대가 2025학년도 입학 정원을 최대 2,847명까지 늘리길 희망한다고 밝힌 것에 대한 지적도 포함됐습니다.

거국련은 “일부 대학 책임자와 전문가들은 정부에 잘못되고 과장된 정보를 제공한 것에 대해 사과하고 전공의들이 의료현장에 돌아올 수 있도록 힘을 쏟아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와 함께 “의사증원과 관련된 협의 내용을 국민들에게 공개하고 의대 증원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정책의 실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교육계와 산업계도 협의에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거국련은 또, 교육자로서 전공의들의 어려움과 미래에 대한 불안을 이해하면서 학생들을 보호하고 국민 모두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부에는 현장을 떠난 전공의들에게 책임을 묻지 말아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거국련은 주요 국립대인 강원대·경북대·경상국립대·부산대·전남대·전북대·제주대·충남대·충북대와 서울대 등 10개 학교의 교수회장으로 구성된 단체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