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임종석 비서실장 ‘추 대표’ 직접 언급한 바 없어”_브라질이 이기면 언제 경기를 펼칠까요_krvip

靑 “임종석 비서실장 ‘추 대표’ 직접 언급한 바 없어”_과학적인 포커 도구_krvip

청와대는 13일(오늘)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늘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의 발언에 사실상 사과하며 진심으로 유감을 표명했다'고 발언한 데 대해 "임 실장이 추 대표에 대해 언급한 바가 전혀 없다"고 말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날 청와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고 "다만 정치적 오해를 불러일으킬만한 상황이 조성된 것에 대해 유감을 표시했고,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해 검찰 수사에 개입할 털끝만큼의 의지도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추경 처리와 인사청문회 등 국회 상황과 관련해 "우원식 원내대표가 청와대를 찾아 문 대통령께 그간 있었던 야당과의 대화 내용을 1시간 반 동안 보고했고 문 대통령이 거기에 대해 상황 파악을 했다"며 "우 원내대표가 필요한 조치들이 있어야 할 것 같다고 해서, 내용을 어떻게 답할지 대통령께서 고심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추 대표 대신 임 실장이 유감 표명을 한 것에 대해 "국회 회기가 얼마 남지 않았고 추경이 빨리 처리돼야 하는 만큼 그런 절박함이 작용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