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김종현 선관위원장 사퇴…“공천갈등 책임”_돈 벌기 위한 의식_krvip

국민의당 김종현 선관위원장 사퇴…“공천갈등 책임”_가장 큰 포커 쌍_krvip


[연관기사] ☞ [뉴스9] 국민의당도 공천 몸살…회의장 진입 몸싸움

국민의당 김종현 중앙당 선거관리위원장이 최근 공천 갈등에 책임을 지고 사퇴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21일(오늘) 성명을 내고 "최근 광주지역 공천과정에서 발생한 일련의 혼선에 대해 선관위원장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느끼고 사과드린다" 며 사퇴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광주 경선에서 숙의배심원제를 도입한 이유는 후보 선택권을 광주 시민과 국민께 드리기 위함"이었다며 "광주시민들에게 필요한 논란과 심려를 끼쳐 사과드린다"고 했다.

앞서 국민의당 서구갑 지역 경선결과, 정용화 전 광주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 부위원장은 경선에서 승리해공천됐었다. 하지만, 지난 2008년 당시 한나라당 당협위원장 경력을 기재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정 전 부위원장에 대한 공천이 철회되고, 결국 송기석 전 광주지방법원 부장판사가 최종 공천됐다.

또 동구남구갑에서는 장병완 의원이 서정성, 정진욱 예비후보와 2차에 걸친 투표를 진행했지만, 장 의원측의 주장으로 2차 투표의 개표가 무산됐고, 이에 2위 후보 측이 거세게 항의하는 등 혼란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