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치 “CVID는 ‘정치적 허튼소리’…돌이키지 못할 것 없어”_포커 베팅 앱_krvip

갈루치 “CVID는 ‘정치적 허튼소리’…돌이키지 못할 것 없어”_암호화폐를 획득하기 위한 게임_krvip

로버트 갈루치 전 미국 국무부 북핵 특사는 트럼프 행정부의 북한 비핵화 원칙인 이른바 'CVID'(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돌이킬 수 없는 비핵화)에 대해 "정치적인 허튼소리"라며 실현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갈루치 전 특사는 14일(현지시각) 카네기 국제평화연구원 토론회에서 "'돌이킬 수 없는'(irreversible)이라는 말은 영원함(permanence)을 담기 위해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데, 불행하게도 오해 소지가 있다"며 "돌이키지 못할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북한의 잠재적인 핵무기 제조 능력을 결코 빼앗을 수 없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갈루치 전 특사는 북한의 핵 과학자와 기술자를 '제거'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점, 심지어 공개 진행될 예정인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조차 만약 북한 정권이 추후 핵실험을 계속하고자 한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게 된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습니다.

그는 지난달 30일 VOA와 인터뷰에서도 "나는 CVID를 '정치적인 허튼소리 더미'(political pile of crap)로 본다"면서 "궁극적으로 북한에서 무엇을 갖게 될 것인지에 대해서 미 국민과 의회, 국제사회를 속여선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