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의 긍지 하늘 끝에 넘쳐”…북한, ICBM 발사성공 띄우기_내 메모리 슬롯을 아는 방법_krvip

“인민의 긍지 하늘 끝에 넘쳐”…북한, ICBM 발사성공 띄우기_배팅 폼팅_krvip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시험발사 성공과 주민 반응을 대대적으로 보도했습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오늘(26일) 1면에 ‘위대한 인민의 긍지 하늘 땅에 차 넘친다’는 제목의 정론에서 “주체적 힘의 응결체, 자력갱생의 창조물인 우리의 화성포-17형, 시작부터 마감까지 조선(북한)의 힘, 조선의 지혜로 이루어진 완벽한 우리의 것이어서 그를 바라보는 인민의 긍지는 이처럼 하늘 끝에 넘친다”고 밝혔습니다.

또 ICBM 발사 성공을 축하하며 “우리도 보고 세계도 보았다”며 “우리 국가는 또 한 번 강대해졌고 우리 인민은 또 한 번 위대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문은 이어 “우리의 화성포-17형에는 경애하는 (김정은) 총비서 동지의 높으신 뜻을 기어이, 끝까지 결사 관철해온 국방과학전사들의 열혈의 정신력이 만장약되어있다”면서 “그들처럼 살며 일하자. 화성포-17형의 속도처럼 맹렬하게, 그 폭음처럼 거세차게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하여 질풍노도쳐 나아가자”고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화성-17형 발사와 관련한 각계의 반향도 다수 보도했습니다.

별도의 기사에서 “얼마나 가슴 뻐근하도록 통쾌한 우리의 승리인가”라며 “단순히 첨단과학 기술의 집합체로만 볼 수 없다. 조국과 인민의 존엄과 명예가 비낀 무적의 보검이고 강국 건설을 위하여 용진하는 인민의 의지가 응축된 우리식 사회주의의 승리의 상징”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우리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지난 24일 오후 평양시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북한의 ICBM을 포착했다면서, 고도는 6,200km 이상, 거리는 1,080km로 파악됐다고 발표했습니다. 북한은 어제 이 미사일이 신형 ICBM인 화성-17형이라며 발사 성공을 대대적으로 보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북한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