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세월호 피해지원비 의혹’ 안산시에 자료요구_바르 도 베토 리오 그란데_krvip

감사원, ‘세월호 피해지원비 의혹’ 안산시에 자료요구_유튜브는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나요_krvip

최근 안산시에 지급된 '세월호 피해 지원 사업비'의 일부가 부당 사용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감사원이 안산시에 자료 제출을 요구했습니다.

감사원은 어제(16일) 안산시에 6년간 받은 세월호 피해 지원비 110억 원의 지출 내역 등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8월부터 진행 중인 '비영리 민간단체 지원 실태 감사'의 일환이고, 국회에서 관련 의혹이 제기됐기 때문이라고 감사원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그제(1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서 국민의힘 서범수 의원은 안산시로부터 세월호 피해 지원비를 받은 한 시민 단체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신년사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고 출장 비용을 사용하는 등 사업비를 부당하게 사용했다고 의혹을 제기하고, 감사원에 감사 계획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이에 대해 최재해 감사원장은 "구체적인 사실 관계를 모니터링한 다음에 감사 실시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안산시는 세월호 특별법에 따라 2017년부터 6년 동안 110억 원 규모의 피해 지원 사업비를 받았는데, 이 가운데 일부를 시민 단체 등에 지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