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명의 회사에 76억원 부당 대출…기업은행 직원 면직_파티 포커 스크린네임 변경하는 방법_krvip

가족명의 회사에 76억원 부당 대출…기업은행 직원 면직_재무 이사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국책은행인 IBK기업은행의 한 직원이 자신의 가족 명의로 76억 원 규모의 대출을 실행해 수십 채의 부동산을 사들였다가 면직 처분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윤두현 미래통합당 의원실이 기업은행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까지 서울의 한 지점에서 근무한 A 차장은 2016년 3월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자신의 가족 명의로 총 29건의 부동산담보 대출을 실행했습니다.

총대출금은 약 75억7천만 원이었고, A 씨의 모친, 부인 등 가족이 대표이사로 있는 법인기업 5곳에 총 26건, 73억3천만 원어치 대출을 내줬습니다. 개인사업자엔 모두 3건, 2억4천만 원어치 대출이 나갔습니다.

대출금은 경기도 화성 일대 아파트와 오피스텔, 부천의 연립주택 등 총 29채의 부동산을 구입하는 데 사용됐습니다.

기업은행은 최근 법인의 부동산 투기 관련 점검을 하다가 해당 사실을 뒤늦게 확인했고, 대출 취급의 적정성을 조사한 결과, 여신·수신 업무 취급 절차 미준수 등 업무 처리 소홀 사례로 판단했습니다.

A 씨는 이해 상충 행위 등의 이유로 어제 면직 처리됐습니다.

기업은행은 법률 검토를 거쳐 A 씨를 형사고발 하고, 대출금을 회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 당시 대출을 승인해준 지점장에 대해서도 관리소홀의 책임을 물을 수 있는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기업은행은 이와 함께 내부자 거래 관련 시스템도 정비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직원 본인의 대출만 제한됐지만, 앞으로는 직원 가족과 관련된 대출 등 거래는 제한하는 방안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