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신안산선 실시계획 승인…이달 말 첫 삽_포커 테마 웨딩 파티 장식_krvip

국토부, 신안산선 실시계획 승인…이달 말 첫 삽_두 도둑이 카지노를 털는 영화_krvip

경기도 안산과 시흥에서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 철도가 이달 말 첫 삽을 뜹니다.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서남부 지역 광역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 중인 신안산선의 실시계획을 오늘(22일) 승인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광역철도인 신안산선의 총연장은 44.7km로 총사업비는 3조3,456억 원입니다.

신안산선은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이달 말 송산차량기지 먼저 공사에 들어가며, 다음 달 9일 착공식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신안산선은 지하 40m 깊이의 대심도에 건설되기 때문에 지하 매설물이나 지상부 토지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최대 110km 속도로 운행할 수 있습니다.

신안산선이 개통하면 한양대 안산캠퍼스에서 여의도까지 100분 가량이던 소요 시간이 25분까지 단축되는 등 서남부권에서 서울 도심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기존 교통수단에 비해 절반 이상 단축될 것으로 국토부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안산선은 원시~시흥시청 구간을 소사원시선과, 시흥시청~광명 구간을 월곶판교선과 선로를 공유하게 돼 선로를 공유하는 노선과 열차 환승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실시계획이 승인된 구간은 신안산선의 1단계 구간이며,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제시된 신안산선 2단계 구간인 여의도~서울역 노선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