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쇄신파 의견 수용”…불씨는 여전_야자수 사이드 베트_krvip

與 “쇄신파 의견 수용”…불씨는 여전_게임 방법에 베팅_krvip

<앵커 멘트>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비상대책위원장 선출보다 당선자 총회가 먼저라는 당 쇄신파 의견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쇄신파 의원들도 연판장을 돌리겠다는 계획을 일단 접었지만 갈등이 재연될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김경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새누리당 쇄신파 의원들이 연판장을 돌리겠다며 압박에 나서자, 대표 권한대행을 맡고 있는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을 뽑는 전국위 소집 방침을 철회했습니다.

당 중앙위까지 선거 참패에 책임이 있는 원 원내대표를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인정할 수 없다고 나서자 한 발 물러선 겁니다.

원 원내대표는 쇄신파 의원들의 요구대로 반성과 대책 마련을 위한 당선자 총회를 먼저 열기로 했습니다.

<녹취> 원유철(새누리당 원내대표) : "차기 원내대표를 조속한 시일 내에 선출해서 비대위원장을 맡도록…"

이학재ㆍ황영철 등 3선의 쇄신파 의원이 주축이 된 '새누리당 혁신 모임'도 연판장을 돌리려던 계획을 일단 중단했습니다.

<녹취> 황영철(새누리당 의원) : "현재로서 어쩔 수 없이 대표 권한 대행을 맡을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대해서 충분히 이야기를 나눴고 그 입장에 대해서 저희도 충분히 이해를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탈당했던 유승민, 조해진 의원이 지지자들과 함께 복당을 신청해 또 한번의 논란을 예고했습니다.

당 쇄신론이 차기 지도부 구성문제와 맞물리면서 새누리당 내에서는 연일 백가쟁명식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경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