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232만 명”…커지는 촛불 민심_영화 포커 몰리 트레일러 포르투갈어_krvip

“역대 최대 232만 명”…커지는 촛불 민심_다섯 번째 베타 값_krvip

<앵커 멘트>

지난 주말 열린 6차 촛불집회에는 주최 측 추산 서울 170만 명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232만 명이 모였습니다.

경찰 추산으로도 전국적으로 42만 명이 참가해 사상 최대 규모였습니다.

세월호 참사를 상징하는 횃불 행렬까지 가세해 청와대 코 앞까지 포위했습니다.

유지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녹취> "박근혜는 퇴진하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이 국회에 발의된 이후 열린 6차 촛불집회.

주최 측은 즉각 퇴진의 날을 선포했습니다.

<인터뷰> 박채희(서울시 노원구) : "자신의 퇴진을 국회에 맡기겠다는 건 굉장히 책임감이 없는 것이라 생각을 하고요. 이것만 봐도 박근혜 대통령이 대통령의 자리에 있을 사람이 아니라는 것 같습니다."

횃불까지 등장한 행렬, 청와대를 향해 매주 더 가까이 다가가면서 참가자들의 외침은 크게 울렸습니다.

<인터뷰> 이윤재(경기도 고양시) : "(대통령 담화) 1차부터 3차까지 초지일관 거짓말, 책임 회피... 도저히 용납할 수 없습니다."

오후 7시, 일제히 꺼졌다 켜진 촛불들, 세월호 참사 당시 박 대통령의 7시간 행적을 밝히라는 요구를 담았습니다.

촛불집회가 열린지 6주째가 된 가운데 정치권을 향한 실망감과 분노도 표출됐습니다.

<인터뷰> 김태영(경기도 수원시) : "탄핵을 할지 자진사퇴를 요구할지 그것조차 국회에서 결정을 못하고, 자기 당에 대한 이권을 챙기려는 것으로 밖에..."

자정까지 이어진 집회에도 평화시위가 계속되면서 경찰에 연행된 참가자는 없었습니다.

갈수록 커지는 촛불 민심의 향배는 탄핵안 국회 표결이 진행되는 이번 주 중대한 고비를 맞게 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유지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