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소통수석 “한국, 미국 등 3개국 정상만 교황 면담…교황 방북 의지 보여줘”_카지노에 없는 것은 무엇입니까_krvip

靑 소통수석 “한국, 미국 등 3개국 정상만 교황 면담…교황 방북 의지 보여줘”_박스 게임 베팅_krvip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문재인 대통령과 프란치스코 교황의 면담에 대해 “교황의 한반도 평화, 방북에 대한 의지를 여실히 보여줬다”고 평가했습니다.

박 수석은 오늘(1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세계 정상들이 다 교황 면담을 요청했을 텐데 단 3개 나라 정상만 단독면담을 했는데, 그 (한국, 미국, 인도) 3개 나라에 대한민국의 문재인 대통령이 들었고 그것도 1번으로 만났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과 같은 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교황과 만난 것에 대해서는 “교황을 중심으로 양국의 관심사인 한반도 평화 문제가 다뤄지면서, 직접 정상회담은 아니지만, 간접 정상회담의 효과를 가졌을 것”이라며 “연속 면담은 교황청의 배려와 의지가 아닐까 저는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교황의 방북 가능성에 대해선 “문 대통령이 그러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역할을 할 수 있지만 북한과 바티칸, 양국의 외교 관계에 직접 개입할 수 없는 것은 상식”이라며 “이번 만남을 통해 북한에 그런 메시지가 잘 전달됐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언론이 ‘교황청 보도자료에는 방북에 대한 공식 언급이 없다’고 보도한 데 대해서는 “교황께서 하지도 않은 말씀을 했다고 청와대가 브리핑했다는 것인가. 이해가 안 되는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신문 1면에 바이든 대통령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만난 기사를 쓰고, 우리 대통령의 다자외교는 3면에 조그맣게 썼다”면서 “마치 대통령의 다자외교 성과가 없기를 바라는 듯한 국내 언론의 보도에 유감을 표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교황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