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피의사실 공표 수사해야”…잠룡들도 조국 방어_켄싱턴 잠금 슬롯이 뭔가요_krvip

靑, “피의사실 공표 수사해야”…잠룡들도 조국 방어_포커 손 이름_krvip

[앵커]

이런 가운데 청와대가 직접 나섰습니다.

약속대로 청문회를 열지 않는 것은 직무유기다, 소명 없이 낙마시키려는 의도라면서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특히 윤석열 총장은 피의사실 공표 사건을 수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여권의 유력 인사들도 조국 방어에 나서는 등 총력전 양상입니다.

이병도 기자입니다.

[리포트]

"청문회 개최는 국민과의 엄중한 약속이다",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예정에 없던 입장문을 냈습니다.

증인채택 시한을 넘기고 법사위가 무책임하게 1분 만에 산회했다며 사실상 청문회 무산 시도라고 말했습니다.

["조국 후보자에게 소명할 기회도 주지 않고 정치공세로 낙마를 시키고자 하는 의도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대단히 유감입니다."]

강 수석은 또, 피의사실이 흘러 나간 것은 범죄라며, 윤석열 총장이라면 이를 반드시 수사해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부산의료원 압수수색 당일 노환중 원장 문건이 보도된 데 대해 강한 불만을 드러낸 겁니다.

여권 유력 인사들도 SNS를 통해 조국 방어에 나섰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마녀사냥에 가깝다"며 일방적 공격을 해놓고 반론 기회조차 박탈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김부겸 전 행안부 장관도 "아버지 면전에 자식을 세워 신문을 해야겠냐" 반문하고, "국민은 후보자로부터 직접 해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 아들 준용씨는 "후보자 자식까지 검증해야 한다는 건 이해한다"며 "그러나 자식의 실력과 노력이 폄훼되는 건 심각한 부작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제대로 된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며 여권이 검찰 탄압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검찰의 칼을 정치보복을 위해서 휘둘러왔던 여당, 그 칼날이 정권을 향하자 곧바로 정치탄압에 나서고 있다."]

바른미래당도 야당이 청문회를 무산시키려 한다는 강기정 수석의 말은 가짜뉴스라며 즉각 사과하라고 요구했습니다.

KBS 뉴스 이병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