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강원랜드 수사외압 의혹’ 특검 요구안 제출_스위스가 컵대회에서 승리했습니다._krvip

국민의당, ‘강원랜드 수사외압 의혹’ 특검 요구안 제출_빙고 시스템_krvip

국민의당은 9일(오늘)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 외압 의혹'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 수사요구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국민의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김동철 원내대표 등 소속 의원들이 발의한 특검 수사요구안을 오늘 권은희 원내수석부대표가 국회 의안과에 접수했으며, 사실상 당론 발의로 보면 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은 특검 요구안을 통해 "2018년 2월 강원랜드 채용비리를 수사했던 현직검사가 수사과정에 외압이 있었다고 내부고발하면서, 그간의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에 대한 검찰의 수사 과정과 결과에 대한 신뢰가 깨지는 근본적 문제가 발생했다"고 특검 요구 이유를 설명했다.

또 "이번 사건은 채용비리 사건 수준을 넘어 국회의원 등 권력층의 수사개입, 검찰의 조직적 진실 은폐와 사건축소, 검찰 고위층의 직권남용 등 의혹을 생산해 광범위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검 요구안이 적시한 수사 대상은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재수사 사건 포함)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에 대한 국회의원 등 권력층의 외압 의혹 사건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과정에서 검찰의 사건 축소와 진실 은폐 의혹사건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 수사와 관련한 검찰 고위층의 직권남용 ▲이상 사건의 수사과정에서 인지된 사건 등이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수사외압 관련 특검 수사 요구를 검토해달라는 국민의당의 요청이 있었다"며 "우리 당은 법무부 수사단의 엄중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 이 수사가 미진하고 부실하면 특검 도입 요구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