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천 화재에 ‘금리지원·임시시장 설치’ 등 총력 대응_빙고는 언제 다시 열리나요_krvip

국민의힘, 서천 화재에 ‘금리지원·임시시장 설치’ 등 총력 대응_베토 바르보사 완벽한 사랑_krvip

국민의힘은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와 관련해 금리지원과 ‘임시시장’ 설치 등 지원 방안 마련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희용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오늘(23일) 논평을 통해 “설 성수품 재구매 비용 마련을 위한 금리지원을 추진할 것이며, 정부 부처와 충남도와 상의해 시장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임시 시장’을 설치해 상인들과 지역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시장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지원을 정부에 건의하고, 상인분들의 조속한 피해 복구를 돕는 긴급자금지원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엄동설한 속 화재로 피해를 입은 지역 상인분들과 서천 주민들께 진심 어린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정부와 지자체는 정확한 화재의 원인과 피해 규모를 파악하는 등 신속한 수습과 대책 마련에 나서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설을 앞두고 불의의 화재로 실의에 빠진 상인들의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국민의힘은 가능한 모든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