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법사위,세월호특검 요청안 처리 진통 _적격 베팅_krvip

국회 법사위,세월호특검 요청안 처리 진통 _비행사 내기_krvip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28일(오늘) 전체회의를 열어 세월호참사특별조사위가 제출한 '특별검사 수사를 위한 국회 의결 요청안' 처리문제를 논의했지만, 여야 간 입장 차로 진통을 겪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상민 법사위원장은 이날 전체회의에 특검 요청안을 상정하려 했지만 상정후 안건 처리를 주장하는 야당 의원들과 달리 새누리당 의원들이 상정조차 반대하면서 회의 시작부터 진통을 겪었다.

새누리당 간사인 이한성 의원은 "여러 차례 명백히 특검 요청안 상정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표명했다"며 "나중에 여야 간사가 합의되면 추가하더라도 일단 이 안건을 뺀 채로 회의를 진행하자"고 요구했다.

반면, 더민주 간사인 전해철 의원은 "19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이 법을 마무리하려면 오늘 끝내야 한다"며 "상정한 뒤 (법사위에서) 통과하는 것으로 해달라"고 말했다.

국민의당 간사인 임내현 의원도 "이 법은 세월호특별법에 따라 본회의 의결을 거쳐야 한다"며 "법사위에서 부결하는 것은 법률 정신에 반대된다"고 처리를 주장했다.

이 법사위원장은 이후 여야 간사 협의를 진행토록 했지만 절충이 이뤄지지 않았고, 결국 다음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상정 여부 및 처리 여부를 논의하기로 하고 회의는 마무리됐다.

이 법사위원장은 "오늘 회의에서 상정여부를 가지고 여야 간사 사이에 의견이 엇갈렸다" 며 "다음 회의에 (상정)여부 및 처리에 진척이 있도록 간사들이 심도있게 협의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