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北 핵실험장 폐기 환영…비핵화 의미있는 진전”_카지노 비치 바_krvip

靑, “北 핵실험장 폐기 환영…비핵화 의미있는 진전”_베토 카레로 월드 개장일_krvip

[앵커]

북한의 핵실험 중단 선언에 대해 청와대는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의미 있는 진전이라며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도 환영 입장을 밝혔지만, 자유한국당은 큰 의미가 없는 선언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최광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청와대는 북한의 핵실험장 폐기, 핵실험 중단 선언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오늘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북한의 이번 결정을 환영한다며 전 세계가 염원하는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의미 있는 진전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 북의 이번 발표가 다가올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한 매우 긍정적 환경을 조성해줄 것이라면서 정상회담이 한반도의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길잡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치권은 엇갈린 반응을 내놓았습니다.

더불더민주당은 남북정상회담을 일주일 앞두고 비핵화를 위헌 선언과 행동을 동시에 밝힌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크게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공동교섭단체를 구성한 민주평화당과 정의당 역시 핵 폐기로 가는 과정에서의 첫번째 사전조치다, 매우 전향적 결정이다라는 등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은 북한의 이번 발표는 큰 의미가 없고 위장 쇼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미 북한이 사실상 핵을 보유했다고 볼 수 있는 만큼,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 이른바 CVID 이전까지는 진전된 상황이 아니라고 평가했습니다.

KBS 뉴스 최광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