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英 업체들 갤노트7 배송 제한…환불 불편_돈 포커나 금융 시장을 얻는 방법_krvip

美·英 업체들 갤노트7 배송 제한…환불 불편_돈을 벌기 위해 동정심을 갖는 방법_krvip

외국의 배송업체들이 삼성 갤럭시노트 7의 발화 위험을 우려해 취급을 금지하거나 제한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갤노트 7을 산 소비자들은 환불이나 교환 등에 큰 불편을 겪게 됐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영국의 주요 배송업체인 로열메일은 12일(현지시간) 안전상의 이유로 갤노트 7의 국내외 운송을 전면 금지했다. 로열메일은 모든 고객에게 배송 상자 안에 어떤 물건이 있는지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의 양대 배송업체인 페덱스와 UPS는 항공당국의 가이드라인을 따라 이 제품의 항공운송을 중단하며 육상운송도 엄격히 제한한다고 같은 날 밝혔다.

미국 교통부는 가이드라인에서 안전을 이유로 리콜된 리튬 배터리 제품의 항공운송을 금지하고 있다. 페덱스 육상부문은 가이드라인에 따라 특별히 포장된 방화 상자에 든 갤노트 7만을 받는다. 또 개인 고객이 아닌 소매업체들이 보낸 갤노트 7만 취급하기로 했다.

삼성은 택배를 통해 갤노트 7을 반납하려는 미국 소비자들에게 방화상자와 장갑 등 '반환 키트'를 보내고 있다.

소비자는 정전기방지 주머니에 갤노트 7을 넣고 이를 다시 작은 상자에 넣는다. 이 상자를 조금 더 큰 상자 안에 넣고 마지막으로 세라믹 소재로 단열 처리가 된 상자에 넣어야 한다. 외부 상자에는 '결함 있는 리튬 이온 배터리로 항공운송 금지'라는 경고 문구가 적혀 있다.

삼성전자는 이 특별 상자가 미국 정부의 기준에 따른 것이라고 CNN머니에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