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尹정부와 北비핵화 긴밀 조율…평양과의 외교 강력 지지”_카지노 영화를 영어로_krvip

美 “尹정부와 北비핵화 긴밀 조율…평양과의 외교 강력 지지”_책 포커 게임_krvip

미국 국무부가 북한 비핵화를 위해 윤석열 정부와 긴밀히 조율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하며 북한과의 외교적 해법 모색을 위한 한국의 노력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현지시각 15일 언론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의 8·15 광복절 경축사에 대한 반응을 묻는 말에 이같이 대답했습니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우리는 평양과의 진지하고 지속적 외교를 위한 길을 열어둔 한국의 목표를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미국이 한국, 동맹, 파트너 국가와 공유하는 목표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라면서 "이 목표를 위해 윤석열 정부와 계속 긴밀히 조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그 일환으로 미국과 한국, 일본의 굳건하고 효과적인 3자 관계가 중요하다"며 3국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북한과 비핵화 협상 초기 단계에서 대북 제재가 해제될지, 유지될지를 묻는 말에는 "북한이 외교나 대화에 관심이 있다는 어떤 징후도 보여주지 않았다"면서 현시점에 완전히 가정적인 질문이라며 구체적 답변을 피했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어제 8.15 광복절 경축사에서 "북한이 핵 개발을 중단하고 실질적인 비핵화로 전환한다면 그 단계에 맞춰 북한의 경제와 민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담대한 구상을 제안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