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北의 핵·미사일 최대 위협…새 한국정부와 협력 심화 기대”_포커 게임을 봤다_krvip

美 “北의 핵·미사일 최대 위협…새 한국정부와 협력 심화 기대”_포커스타에서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_krvip

미 국무부는 11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취임 이후 한국의 새 정부와 대북정책 등에 있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윤 당선인 및 그의 정부와 일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우리는 경제적 협력을 비롯해 역내 및 국제 안보 등 문제에서 관계를 심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또 “동북아에서 북한의 불법적인 탄도 미사일 및 핵 프로그램은 평화와 안보에 대한 가장 큰 도전”이라며 “우리는 한미, 한미일간 긴밀하게 협력해 왔으며, 새로운 한국 정부와도 이러한 노력을 진전시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을 방문, 시설 확장을 지시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선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답변을 피했습니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최근 잇단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무력도발의 목적으로 추정되는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 완화에 대한 입장을 묻는 말엔 “우리는 그 문제에 있어 인도·태평양 동맹들과 공조 하에 실질적이고 실현 가능하고 실용적인 외교에 집중하고 있다”며 “우리는 공동의 목표인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진전을 추구한다”는 원칙을 거듭 밝혔습니다.

이어 “우리는 북한과 대화에 관여할 준비가 돼 있으며, 이 같은 의지를 여러 차례 강조했다”며 “이제 관여를 희망하는지는 북한에 달려있지만, 우리는 최근 관여보다는 추가 도발을 목격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