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은행 영업시간 복원이 국민 정서·기대에 부합”_베토 푸닐레이로 알페나스_krvip

금융위원장 “은행 영업시간 복원이 국민 정서·기대에 부합”_라그나로크 슬롯 없는 귀걸이 구매처_krvip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코로나 19 방역을 이유로 1시간 단축 영업을 지속 중인 은행권에 영업시간을 정상화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5일) 서울 중구 KB국민은행 남대문종합금융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최근 코로나 19 방역 상황이 정상화하는 가운데 은행 영업시간도 정상적으로 복원하는 것이 은행권에 대한 국민 정서와 기대에 부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은행 영업시간 정상화는 국민 생활 불편 해소 측면뿐 아니라 서비스업으로서의 은행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비정상의 정상화 차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은행권은 지난 2021년 7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부응한다는 취지에서 당초 ‘오전 9시∼오후 4시’였던 영업시간을 ‘오전 9시 30분∼오후 3시 30분’으로 1시간 단축했습니다.

당초 수도권만 10일간 한시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가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되자 은행 노사 간 합의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전’까지로 연장했고, 시행 지역도 전국으로 확대했습니다.

이후 은행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방역 조치 완화에도 불구하고 이같이 단축된 영업시간을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김 위원장은 “노사 간 합의로 은행 영업시간을 단축한 것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 측면에서 국민과 은행 이용자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었으나, 최근 코로나 19 방역 상황이 정상화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올해 경제가 어려워질 수 있다는 전망이 있는 만큼 국민과 다 같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며 “정부도 그간 경제활동을 왜곡시켰던 부동산 규제 등 각종 제도를 정상화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이와 관련해 “은행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의 불편에 공감한다”며 “코로나 19 극복과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영업시간 정상화에 대한 협의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답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