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바이오 분야도 국내생산 강조…“지나친 해외의존” 中 견제_포커 매트를 연주_krvip

美, 바이오 분야도 국내생산 강조…“지나친 해외의존” 中 견제_혜성버스 운전기사는 얼마를 벌나요_krvip

미국 정부가 바이오 의약품 등 생명공학 분야에서도 미국 내 연구와 제조를 강조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현지시각 12일 '국가 생명공학 및 바이오 제조 이니셔티브'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생명공학 분야에서 미국에서 발명된 모든 것을 미국에서 만들 수 있게 하는 것으로, 미국 내 일자리 창출과 강력한 공급망 구축, 물가 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백악관은 설명했습니다.

백악관은 오는 14일 관련 회의를 열어 이날 서명된 행정명령을 구체화할 광범위한 신규 투자와 자원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백악관은 "글로벌 산업은 생명공학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혁명의 전환점"이라며 "미국은 해외의 원재료와 바이오 생산에 지나치게 의존해왔고, 생명공학 등 주요 산업의 과거 오프 쇼어링(생산시설 해외이전)은 우리가 중요한 화학 및 제약 성분 같은 재료에 대한 접근성을 위협한다"고 말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미국의 바이오 생산을 확대하고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는 것"이라며 "미국은 과거 생명공학 분야의 해외생산을 허용해왔지만, 중국의 첨단 바이오 제조 기반 시설에 대한 의존도에 우려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