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설문조사, 부르카 금지에 찬성 57% vs 반대 25%_영화 포커 몰리 트레일러 포르투갈어_krvip

英 설문조사, 부르카 금지에 찬성 57% vs 반대 25%_다섯 번째 베타 값_krvip

프랑스에서 무슬림 여성 전신 수영복 '부르키니' 금지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영국에서도 전신을 덮는 무슬림 복장인 '부르카' 금지에 동조하는 여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업체 유고브가 지난 달 24~25일 벌인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영국에서 부르카를 입는 것을 금지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찬성이 57%, 반대가 25%로찬성 의견이 반대 의견보다 배 이상 많았다.

18~24세 연령층에서만 부르카 금지에 반대하는 여론이 높았을 뿐 다른 연령층에서는 모두 부르카 금지에 동의하는 비율이 더 높았다. 나이가 많을수록 금지에 대한 지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8~24세 연령층에서도 찬성(34%)과 반대(40%) 사이의 격차가 그리 크지는 않았다.

영국에서는 반(反)이민을 주창하는 영국독립당(UKIP) 대표 경선에서 리사 더피 후보가 공공장소에서 부르카 차림을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고브 설문조사 결과에선 영국독립당 지지자들(84%)뿐만 아니라 보수당 지지자들(66%) 사이에서도 부르카 금지 여론이 높게 나왔다.

아울러 '부르키니' 금지에 대해서도 찬성(46%)이 반대(30%)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부르카 금지에 비해선 찬성 지지가 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