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LH 전관 관련 권익위와 공익신고 접수 추진키로_카지노에 나타날 블록_krvip

국토부, LH 전관 관련 권익위와 공익신고 접수 추진키로_벨기에나 모로코에서 누가 이겼나요_krvip

국토교통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익신고 접수를 통해 공공주택 사업에 연결된 이권 카르텔을 근절하겠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과 김홍일 권익위원장은 오늘 회동을 하고 공공주택 사업의 부실시공 원인 및 전관 유착 등을 근절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면담에서 원 장관과 김 위원장은 LH 단지 철근 누락을 유발한 공공주택 사업 전관예우 및 설계·시공·감리 전 과정에 걸친 이권 카르텔을 밝혀내기 위해 내부 신고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데 공감했다고 국토부는 밝혔습니다.

이어 내부신고자 보호가 가능한 공익신고 접수를 통해 공공주택 사업에 연결된 이권 카르텔을 신고받기로 했습니다.

원 장관은 "신고자가 보호되는 공익 신고를 활용하여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이권 카르텔을 뿌리까지 완전히 뽑아내겠다"고 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공공주택사업 관련 이권 카르텔 근절 필요성에 적극적으로 공감하며, 조만간 세부 추진 방안을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익신고 접수와 관련해 권익위는 이번 주 내로 접수 방안을 마련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