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베를린테러 공범 추격…돈 준 조카 등 3명 검거_인쇄할 빙고 음절_krvip

獨 베를린테러 공범 추격…돈 준 조카 등 3명 검거_포커 챔피언 댄 빌제리안_krvip

베를린 트럭 테러를 수사 중인 독일 검경당국의 공범 추적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 테러에 직, 간접적으로 연루된 용의자 3명이 튀니지에서 붙잡혔다.

또, 이 테러로 희생된 12명의 국적이 독일 외 5개국인 것으로 확인됐다.

독일 매체 n-tv는 24일(현지시간) 전날 도주 중 이탈리아에서 사살된 테러 트럭 운전 용의자 아니스 암리와 관련된 용의자 3명을 체포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튀니지 내무부 장관이 그들 3명 중 1명은 암리의 조카라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들은 모두 암리와 연계돼 세운 '테러세포조직' 소속이라고 내무부 장관이 말했다고 매체는 덧붙였다.

dpa 통신은 특히, 이들 용의자 3명의 연령대를 18∼27세로 소개하고 암리가 '이슬람국가'(IS)에 가담할 것을 자신에게 요청했다는 조카의 자백을 옮겼다.

이 조카는 암리에게 우편으로 돈을 보내 암리가 독일로 이동할 수 있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와 함께 통신은 연방경찰 소식통을 인용해 테러 희생자 12명 중 가장 많은 7명이 독일인이며 그 외 나머지 5명의 국적은 각기 다른 이탈리아, 체코, 우크라이나, 이스라엘, 폴란드라고 썼다.

50명가량의 부상자 중 몇 명은 위중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독일 대(對)테러 당국의 무능한 대응이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일간지 벨트는 모로코 정부의 정보 당국이 독일 정보기관인 연방정보국(BND)에 지난 9월과 10월 모두 두 차례, 사살된 베를린 트럭 테러 용의자 아니스 암리가 테러를 모의한다는 의심을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다시 한 번 독일 당국의 치안 구멍을 시사하는 정황이 추가됐다는 평가가 나왔다.

앞서 암리가 몬 것으로 추정되는 19t 트럭이 지난 19일 밤 베를린 시내 성탄시장으로 돌진해 무고한 시민 12명이 숨지고 약 50명이 다쳤다. 암리는 이탈리아 밀라노로 도주하던 중 23일 현지 경찰에 발각돼 사살됐다.